임병진 동북아지방정부협의회(NEAR) 사무총장은 4월 29일 안캉시에서 열린 NEAR 제2차 전통의약 분과위원회 회의에 참가한 리빙(李冰) 허난성 외사판공실 부주임 및 판화펑(樊华峰) 닝샤 후이족 자치구 외사판공실 부주임과 면담을 가졌다.
임 사무총장은 이번 전통의약 분과위원회 회의에 참석해준 데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다. 또한, 허난성이 NEAR 창립회원 정부이자 관광 및 국제전자상거래 2개 분과위원회의 코디네이터 정부로서, NEAR 회원 정부들과의 교류가 더욱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닝샤 후이족 자치구에 대해서는 NEAR 가입 이후 다양한 행사에 적극 참여해온 점을 높이 평가하며, 관광 분과위원회의 공동 코디네이터로서 금년 중 개최 예정인 관광 분과위 회의 일정 등 관련 의제를 협의하고, 이를 통해 관광 분야의 교류·협력이 더욱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리빙 부주임은 향후 관광 및 국제전자상거래 분과위원회 코디네이터로서의 역할을 더욱 적극적으로 수행하고, NEAR 플랫폼을 보다 활발히 활용하겠다고 답했다. 또한, 오는 5월29일~31 허난성 정저우(郑州)시에서 개최되는 ‘2025정저우 국제전자상거래 대회’에 임 사무총장의 참석과 축사를 요청하였다.
한편, 닝샤 후이족 자치구에서 개최 예정인 관광 분과위원회 회의는 오는 9월로 협의되었다.